이름 김 범 준
소속/지위 ㈜엔씨소프트 오픈마루 스튜디오 / 실장
E-mail bjkim@ncsoft.net
학력및 경력사항 -2006.2~ (현) 오픈마루 스튜디오장
-2002.4~2006.1 TmaxSoft 재직
-2001.3~2002.3 와이즈엔진 재직
-1999.3~2001.2 KAIST 전산학과 박사 과정 수료
강연 제목 OpenID 플랫폼의 비즈니스 가치와 향후 myID 전략
강연요약

2007년 AOL, Google 등 해외 주요 서비스의 오픈아이디 지원 발표와, 구글 오픈소셜에 MySpace, Friendster 등이 참여 하면서, 이제 웹에서의 이용자의 아이덴티티와 데이터는 이용자의 것이고 어떤 서비스에서도 재활용 될 수 있어야 한다는 ‘이용자중심’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능하게 하는 많은 기술 중 오픈아이디는 이용자 중심 플랫폼 구축을 위한 핵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다. 오픈아이디를 중심으로 한 플랫폼의 비즈니스적 가치와 오픈마루의 myID를 기반으로 한 이용자 중심 플랫폼 전략에 대해 소개한다.
* 오픈아이디는 이용자 중심의 아이디 서비스에서
User가 사이트마다 가입하지 않고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서비스를 쓸 수 있다.
* 이용자 중심의 플랫폼으로
하나의 아이디로 여러 서비스를 쓸 수 있는 싱글사인온 (Single Sign-On)의 편리함이라는 가치를 넘어, 친구관계, 프로필, 평판과 같은 User Data를 다른 서비스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가치가 확장되고 있다.
이미 존재하는 데이터 기반 하에 Start-up 서비스들은 가입장벽을 낮추고 이미 확보된 유저와 유저의 데이터를 재활용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이미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플랫폼들은, 플랫폼과 연동되는 신규 서비스들과 조우할 수 있어, 자체 역량으로 모두 충족시킬 수 없는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와 니즈를 3rd party를 통해서 실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오픈아이디는 웹 생태계 형성의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 국내 최초 오픈아이디 myID를 중심으로 한 오픈마루의 플랫폼 전략
2008년 오픈마루는 오픈아이디의 가능성을 myID를 중심으로 현실화, 이용자 중심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 본 발표에서 myID 중심의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myID의 향후 역할과 전략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름 김 박 사
소속/지위 다우기술 서비스사업본부 사업기획팀 / 팀장
E-mail bskim@daou.co.kr
학력및 경력사항 -전 다우기술 DWS팀 팀장
-LG텔레콤 전사 DW 프로젝트 수행
-국민카드 차세대 프로젝트 DW 부문 수행
-전 AGENDA Korea CRM 컨설팅 컨설턴트
-한화제약 CRM ISP 프로젝트 수행
-현 다우기술 서비스사업본부 사업기획팀 팀장
강연 제목 S/W 비즈니스의 진화: 비즈니스 웹의 미래
강연요약

급변하는 사용환경 및 요구에 의해 S/W비즈니스 역시 지속적인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지난 수년간 많은 사용자의 호응에 힘입어 Web 2.0의 일반사용부분은 부드럽게 안착하였고 싸이월드, 구글 서비스, 네이버 커뮤니티 등의 용어가 더 이상 어색한 단어가 아닌 듯하다.
그러나 기업의 환경에서의 Web 2.0 및 서비스는 아직 많은 숙제를 안고 있다. 기업을 위한 S/W비즈니스는 인터넷의 가공할만한 환경적 지원에도 불구하고 아직 초보적 걸음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게 아닌가 한다.
과연 우리나라 기업을 위한 Web 2.0 서비스의 공급은 요원한 것인가?
이번 세션에서는 비즈니스 웹의 특성을 알아보고 미래의 S/W의 구성 조건을 살펴본다. 또한 비즈니스 웹의 선두주자인 미국의 Salesforce.com의 플랫폼 및 서비스 분석을 통하여 우리나라 토종기업이 서비스 비즈니스를 위한 준비할 점에 대해서 같이 고민하고자 한다.



이름 조 산 구
소속/지위  
E-mail 이메일
학력및 경력사항
강연 제목  
강연요약




이름 이 경 일
소속/지위 주식회사 솔트룩스 / 대표이사
E-mail tony@saltlux.com
학력및 경력사항 -現 주식회사 솔트룩스 대표이사
-現 인하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겸임교수
-現 언어음성정보산업협의회 부회장
-現 사단법인 아하가족성장연구소 이사
-現 사단법인 한국시맨틱정보기술협회 이사
-現 한국정보과학회 한국어처리연구회 운영위원
-現 정보통신부 HCI 전문협의회 회장
-現 IT벤처기업연합회 이사
-現 한국정보과학회 인공지능연구회 운영위원
강연 제목 Semantic Search inside Search 2.0
강연요약

정보 과잉의 시대에 사용자가 원하는 지식의 접근은 점점 더 어려워 지고 있으며 사용자의 판단력이 점점 더 흐려지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검색분야의 다양한 움직임이 검색 2.0(Search 2.0)의 새로운 트랜드를 탄생시키게 되었으며, 궁극적으로 이러한 움직임은 정보의 의미를 파악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에 맞는 추천 서비스가 가능한 시맨틱 검색을 의미한다. 이러한 시맨틱 검색은 Weak Semantic과 Strong Semantic으로 명확하게 구분이 되고, 솔트룩스는 각 개념의 정의와 [IN2]인투를 적용한 다양한 구축사례와 시연을 할 예정이다.

Posted by ITmaSter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카테고리

전체보기 (31)
Green IT (1)
Future Internet (10)
Panel (5)
News Release (0)
Notice & Events (15)

글 보관함

달력

«   2019/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46,657
Today : 0 Yesterday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