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김 영 목
소속/지위 SK커뮤니케이션즈 / 부장
E-mail oneck@skcomms.co.kr
학력및 경력사항 - 엘지애드 인터넷마케팅팀
- ZDNET Korea Biz.Dev. 팀장
- SK커뮤니케이션즈 이비즈기획팀장
- 현 SK커뮤니케이션즈 싸이월드 전략 팀장
강연 제목 싸이월드 SNS서비스 및 BM의 미래전략
강연요약 1. 서비스 전략
- SN"S"의 진화 : SN을 활용한 서비스의 확장, 스페이스, 피플 등
- SN을 활용한 서비스의 확장
- 서비스를 통한 Network의 세분화
2. BM 전략
- Digital Item BM : 아이템 적용 플랫폼의 확장
- Ad : 새로운 타겟팅 기법의 전개
- Commerce : SN을 기반으로 한 미래 커머스 전략
- Convergence : 모바일 싸이월드 중심의 사업 전개


이름 김 수 경
소속/지위 SK텔레콤 Internet사업본부 tossi팀 / 매니저
E-mail longpul@sktelecom.com
학력및 경력사항 서울대 언론정보학과 석사,
前 ㈜ 다음커뮤니케이션 무선사업팀장
강연 제목 유무선 SNS, tossi 서비스 전략
강연요약

“tossi는 나의 일상을 유무선 사이트에서는 물론, 문자/MMS, 메신저로 쉽게 나의 공간에 올리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유무선 SNS”로 2007년 9월 Closed Beta 오픈, 2007년 12월 정식 서비스 오픈했습니다.

<예상 목차>
1. tossi 서비스 추진 배경
- 유무선 SNS의 이용자 needs
2. tossi 서비스 전략
- 서비스 Concept과 주요 Feature
- 개발전략
- POC 확대 및 제휴 방향
- Business Model
3. tossi 진화방향과 유무선 SNS 성장의 Key Factors



이름 김 민 경
소속/지위 SK 텔레콤, 미래사업개발2본부 / 매니저
E-mail bluet9@sktelecom.com
학력및 경력사항 <학력>
Univ. of Southern California, Computer Science 석사졸업
<경력>
SK 텔레콤, 미래사업개발2본부, Manager (현)
한국전자통신 연구원, 지능형 로봇 연구단, 연구원
데이콤, 천리안 개발 연구소, 연구원
강연 제목 동적 소셜 네트워크를 바라보는 관점 및 분석 방법
강연요약

“소셜 네트워크” (Social Network)란 용어는, 이미 Digital Domain에서 Social Networking Site (SNS)들 (예: 싸이월드, MySpace, FaceBook, Flickr, Friendster 등)의 범람으로 이미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용어이기도 하다. 사용자의 자발적 참여라는 Web 2.0 Paradigm으로 인해, 지금 이 순간에도 인터넷 이용자들은 끊임없이, 다양한 형태로, 온라인 상에 자신을 노출시키고 있다. 블로깅, 친구 맺기, 댓글 달기 등의 활동을 통해 형성된 암묵적 네트워크는 생성, 진화, 소멸의 과정을 거듭하고 있다. 이제, 실 세계에 존재하는 물리적 공간 상의 거리는, 가상 공간 상에서 형성되고 있는 이용자들 간의 ‘관계거리’로 좁혀지고 있다. 이러한 동적 네트워크의 변화를 바라보는 관점과 이를 분석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름 위 정 현
소속/지위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 부교수
E-mail jhwi@cau.ac.kr
학력및 경력사항 <현 직>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부교수
중앙대학교 게임콘텐츠 연구센터 소장
(사) 콘텐츠경영연구소 소장
<경 력>
2006년 4월 ~ 2007년 3월 동경대학교 정보대학원 객원교수
2005년 11월 ~ 현재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정보통신정책 자문위원
2005년 7월 ~ 현재 한국게임학회 부회장
2005년 4월 ~ 현재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디지털콘텐츠 자문위원회 위원장
강연 제목  
강연요약




이름 김 태 섭
소속/지위 경영총괄 / 회장
E-mail tskim@kdccorp.co.kr
학력및 경력사항

- 1988. 9 케이디씨스텝스㈜ 대표이사 사장 취임
- 2003. 9 (~ 현재) 케이디씨정보통신㈜, 케이디씨그룹 대표이사, 회장
- 2004. 5 (~ 현재) 영문「코리아IT타임즈」발행인
- 2006. 11 (~ 현재) 텔슨티엔티㈜ 회장
- 2006. 1 (~ 현재) (社)한국정보처리학회 부회장

강연 제목 3D입체영상의 소개 및 인터넷 서비스 소개
강연요약

"꿈의영상" "4세대 디스플레이 기술"로 평가 받는 3D입체
영상(Streoscopic 3D Display)은 흑백, 컬러, 고화질 TV를 잇는 4세대 영상기술로 사람의 자연시각과 가장 동일한 원근감, 돌출감을 느끼게 하는 감성영상기술이다.
1980년대 미국, 일본, 독일 등지에서 상용화가 가능한 관련기술이 개발된 이후 최근 휴대폰, TV 등에 3D입체 제품이 출시되고 있으며 헐리웃의 3D입체영화의 흥행성공과 더불어 3D영화를 상영하는 3D시네마도 한국 35개관을 비롯, 전세계 1천여개관이 설립된 상태이다.
최근에는 초고속 인터넷망의 발달 및 IPTV의 출현으로 안경방식의 3D TV가 출시되었으며 일본에서는 이미 지난 2007년 12월 1일부터 BS 11 ch 방송을 통하여 3D입체방송이 송출되고 있다.
금번 강연에는 3D산업의 조명과, 전문기업 소개, 그리고 인터넷과 결합한 방송 및 포털사업 등을 소개한다.

Posted by ITma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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